구글 전환 추적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4) 광고 세팅 시 무료 유용한 사이트 모음

광고 세팅/페이스북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4) 광고 세팅 시 무료 유용한 사이트 모음

하루팁하나 2022. 5. 27. 14:54
반응형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4) 광고 세팅 시 무료 유용한 사이트 모음

페이스북 광고 세팅에는 몇 가지 과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 자체의 시스템적인 세팅이 있는 반면, 광고가 직접적으로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설득을 시키기 위해서는 마케터(광고 배너와 카피 만드는 사람)의 광고 제작 과정도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쳐 하나의 광고가 탄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서 <시스템적인 세팅방법은 포스팅으로 자세하게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마케터가 직접적인 광고를 만들면서 필요한 유용한 사이트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광고배너

광고 배너는 광고에서 보이는 이미지입니다. 사람들이 광고에서 가장 첫 번째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위 두 가지 광고 배너를 보셨을 때 어느 것이 더 눈에 띄시나요? 왼쪽 배너가 아무래도 눈에 더 들어오고 내용 전달에 있어서 쉽고 빠르게 이해되실 것입니다. 서로 같은 내용이지만 구구절절하게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핵십만 그리고 강조할 내용만 간단하게 만들어도 충분히 이해 가고 보기도 편합니다. 배너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강렬하고 눈에 잘 띄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카피

페이스북에서 광고 카피는 배너 바로 위에 위치합니다. 배너를 본 사람들의 호기심이 자극됐다면 다음으로 보는 곳이 바로 카피 영역입니다. 

카피는 배너에서 풀지 못한 상세한 설명을 해주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피도 마찬가지로 모든 정보를 끝없이 서술하는 것보다는 요점만 간단하게, 어려운 단어 선택보다는 쉬운 단어로 이해를 돕는 게 좋습니다. 또한 타깃의 성별이나 연령대, 특성 등을 파악하여 타깃의 언어나 말투를 섞어서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피 구성

  • 주제 : 주제와 핵심 장점을 짧고 간단하게 서술
  • 상세 설명 : 핵심 장점에 대한 설명을 함으로 써 이해를 돕기
  • 행동 유도 : 선착순, 마감 임박 등 선택을 위한 행동 유도 문구

카피는 그게 3가지로 구성되며, 이 세가지만 충족시켜도 상품에 대한 이해를 하기에 충분합니다. 

 

 

랜딩페이지

랜딩 페이지 (landing page)는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로. 링크를 클릭하고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마케터가 의도한 행위를 하도록 하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의도 행위로는 구매, 상담 신청, 브랜드 홍보, 영상 시청 등 목표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에서는 카피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들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광고의 목적에 따라 호기심을 더 줄지, 완벽한 설명을 할지 개인이 판단하여 웹페이지를 만들어 내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세팅 시 유용한 사이트 모음

 

1. 미리 캔버스 - 배너, 랜딩페이지 [사이트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바로 배너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첫 장면이므로 눈에 잘 띄고, 간결하며, 내용 전달이 뚜렷해야 합니다. 또한 USP( 상품의 장점)을 한 번에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캔버스는 부분 유료화가 되긴 했지만 굉장히 다방면으로 고퀄리티의 배너와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저도 항상 이용하고 있을 만큼 필요성이 높습니다. 

 

 

2. 링크 변환 사이트[링크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비틀 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링크 변환을 사용하는 이유는 특히나 제휴 마케팅에서 입니다. 제휴마케팅에서 제공하는 링크의 경우 보안이 취약하고 페이스북에서 거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링크가 너무 길면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링크를 줄이고 압축시키는 작업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용방법은 랜딩페이지의 링크를 복사해서 저렇게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비틀 리에서 자동으로 변환되면 변환된 링크는 그대로 쓰셔도 되지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3. 이모티콘 [이모지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 카피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해보셨으면 알겠지만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이모티콘 하나만으로 엄청난 내용 전달 효과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이모티콘은 내용 전달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어를 검색한 후에 아래 해당 아이콘이 나오면 클릭하여 그래도 복사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4. 이미지 배경 없애기 [리무브 바로가기]

이미지 배경 삭제하는 것을 누끼를 딴다고 합니다. 배너나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 특정 이미지만 가져오고 싶은데 배경 때문에 난감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간단하게 배경을 제거하고 누끼만 따오는 사이트입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고 확인만 눌러주면 자동으로 배경이 제거 됩니다. 

 

 

5. 이미지를 만화처럼 [코믹스 바로가기]

이미지 제작에 있어서 실사를 애니메이션화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배너나 랜딩페이지 제작에 사용되며, 강렬한 이미지를 조금 순화시킬 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애니메이션화, 만화처럼 만들어 주어 친숙하게 또는 눈에 잘 띄게 배너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6. gif를 동영상 파일로 [영상 변환 바로가기]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면 배너를 이미지로 가져가기도 하지만 영상으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짤로나온 gif 파일을 영상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반대로 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무료 사용이 가능한 유용한 사이트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 사이트 들은 굉장히 쉽기도 하지만 시간 단축뿐만 아니라 광고의 퀄리티도 높여줍니다. 광고 제작을 하면서 실력을 늘리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1) 용어정리, 기본 개념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1) 용어 정리, 기본 개념 대한민국 최대 sns 플랫폼 중 하나인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되어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세팅하게 되면 인스타그램

daytiphana.tistory.com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2) 광고 세팅 과정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2) 광고 세팅 과정 어떤 일을 하여 돈을 벌기 위해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업종에서는 광고가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에서 대형 소셜미디어로서 역할을 수행

daytiphana.tistory.com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3) 효율 분석과 팁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3) 효율 분석과 팁 <페이스북 광고 세팅>이 이루어졌다면 봇은 광고를 검토합니다. 게시할 광고는 앞으로 지역과 나이 성별 등 세팅값에 따라 전국 또는 전 세

daytiphana.tistory.com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5) 페이스북 광고 보류, 계정 비활성화 예방과 해결 방법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5) 페이스북 광고 보류, 계정 비활성화 대처 방법 페이스북 광고를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또는 광고정책을 잘 모르기 때문에 많은 초보자들은 실수를 하게

daytipha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