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5) 페이스북 광고 보류, 계정 비활성화 대처 방법
페이스북 광고를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또는 광고정책을 잘 모르기 때문에 많은 초보자들은 실수를 하게 됩니다. 세팅값에 따라서 광고는 지역에서부터 전 세계로까지 노출이 됩니다. 각 나라의 문화는 다르고 사회정책 또한 상이합니다. 그런 것보다 초보자들의 경우는 욕심에 눈이 멀어 전환을 극대화하기 위해 좀 더 자극적인 과대, 과장광고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페이스북에서는 광고정책에 따라 광고를 비승인 내기도 하고 심할 경우는 광고 계정 비활성, 비즈니스 비활성, 계정 자체를 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광고 계정 비활성화 예방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정책 [광고정책 바로가기]
페이스북은 엄연한 광고 플랫폼 업체로서 광고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천문학적입니다. 수익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영역에서는 관리가 철저할 수 밖에없고, 회사에 손실이 되는 광고들이 노출되면 가차 없이 조치를 내리게 됩니다. 광고 시스템이나 게제방법등이 고도로 발달되어있고 계속해서 발달될 예정입니다. 투자하는 금액도 많기 때문에 우리는 광고정책을 잘 읽어보고 정책만 잘 준수한다면 계정을 오랫동안 가지고 갈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비활성화 예방 방법
- 배너: 페이스북 배너의 권장 비율은 1:1, 1.19:1, 4:5 입니다. 배너는 깔끔한 화질로 만들어 주는 것이 좋으며, 텍스트가 너무 많거나 자극적인 이미지가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 카피라이팅 : 제품에 장점이 많더라고 핵심 한두 가지만 짧고 굵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속어나 초성은 피하고 민감한 키워드라고 우회전략을 사용하시는데 당장 승인이 나더라도 언젠가는 걸립니다.
- URL : 보안이 확보된 URL (HTTPS)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랜딩페이지 : 페이스북은 랜딩페이지까지 검토를 합니다. 랜딩페이지 속도를 개선하고, 마찬가지로 광고정책을 준수하는 선에서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 내에 자극적인 콘텐츠나 정책에 위반되는 이미지, 텍스트가 있으면 위험합니다. 또한 푸터정보 또한 잘 갖추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카테고리 : 페이스북 광고정책에 위배되는 카테고리는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법, 도박, 사회적 문제 등)
- 기타 : 우리가 도덕적이나 법을 생각했을 때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선에서만 광고를 세팅해 주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개인들이 광고를 직접 세팅하다 보니 정책을 잘 모를 수도 있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욕심이 나서 자극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입장을 바꿔서 내가 광고를 보는 고객이라면 이 광고를 봤을 때 어떤 느낌이 들까 라는 생각을 해 본 후 광고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비활성화 예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광고를 진행해 주시기 바라며, 비활성화가 됐다면 어쩔 수 없이 복잡하고 시간이 드는 지원팀에 문의하여 해결을 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비활성화 해결 방법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접속하면 평소 보지 못했던 알람이 뜨게 됩니다. 광고기능 차단 알람이 뜨면서 광고 운영을 제한당하거나 아예 운영할 수없게 됩니다. 이것이 페이스북 비활성화라는 것입니다. 앞이 캄캄해지고 의욕이 떨어지는 순간이지만 꽤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제부터 비활성화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 보류, 거부
페이스북 광고 세팅 후 광고 보류 또는 거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봇이 검수하는 과정에서 광고정책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판단하면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내가 만든 광고 전체가 광고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광고라고 판단하셨다면 계정 품질로 이동 후 해당 광고를 검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보류된 광고에 대한 검토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광고를 계속해서 만들 경우 우측에 존재하지 않는 기능, 시스템 회피 등 정책 위반 점수가 하나씩 쌓이게 됩니다. 이는 추후 계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광고 계정 비활성화
- 페이스북 비즈니스 비활성화
-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광고 계정, 비즈니스,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된 상태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계정 품질로 이동 후 페이스북 계정 탭에 들어가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간혹 검토요청 버튼까지 비활성화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신원확인 과정을 먼저 거쳐야 합니다. 신원확인 과정 때문에 페이스북 < 계정을 만들 때 정확한 정보 입력을 해야 합니다. >
신원확인을 위해서는 본인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지원팀 채팅 문의 연락 방법 [ 1:1 채팅 ]
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답답하거나 그래도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지원팀에 1:1 채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지원팀 1:1문의 워낙 많이 들어오는지 굉장히 복잡하게 꼬아 놓았습니다.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활성화된 계정 같은 경우는 1:1 문의가 바로바로 진행되는 반면 비활성화된 계정은 채팅 문의를 찾기 힘들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계정 품질에서 고객센터-문제 발생에서 가장 아래 기타 문제를 체크하신 뒤 - 채팅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문의를 체크하면 채팅 상담을 받을 수 없기때문에 반드시 기타문제를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배정된 상담사 개인과 1:1 채팅을 통하여 진행되므로 좀 더 자세하고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상담사가 이해하기 쉽도록 스크린숏까지 첨부해 주시면 상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북 신원 확인 실패 해결 방법
페이스북 비활성화가 되면 검토 요청을 넣기전 먼저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신원확인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신분증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검토기간은 짧을수도 있지만 길면 72시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이렇게 신원 확인을 거치는동안 검토가 완료되지 않아 몇번 실패할 경우 아예 신원확인 실패로 더이상 검토요청을 할 수 없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 것은 기능 신고접수 입니다.
페이스북 신원 확인 실패 기능신고 접수
기능신고 접수 페이지 [바로 가기]
위 바로가기를 통해 양식을 제출해 주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영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신속 정확한 조사를 위해 의견을 영어/한국어로 함께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영 문구 복사를 위해서는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의견 텍스트 복사 한 / 영 < 클릭]
해당부서 업무량에 따라서 48시간에서 72시간까지 검토기간을 거칠 수 있다고 하며, 만약 답변이 오랫동안 오지 않을 경우는 계정이 영구정지되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마치며
기능 신고 링크 안내드려요. 해당 링크에 들어가 양식을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영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님의 의견을 영어/한국어로 작성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어요. 보다 편리하게 의견 제출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한/영 문구를 전달드리니 첨부하여 주세요! 한글: 본인 신분증 제출했는데도 신원확인 실패로 인해 광고 계정 제한된 상황입니다. 이슈 해결 부탁드려요! 영어: Hi, I submitted my ID for verification but my ad account is still disabled, please assist on this issue, than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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